본문 바로가기
일상

MLST-Ⅱ학습전략검사 결과

by 뽀언니:) 2021. 9. 13.
반응형
SMALL

공부를 잘 하고 싶은데,

 

책상에 앉아있는 시간에 비해 집중력이 너무 안좋다고 늘 느끼고 있었다.

 

엉덩이는 오래 붙이고 있는데,

 

책상에 앉아서 딴생각을 하고, 지금 눈 앞에 해야할 일에  집중하지 않고 다른 걱정하고 앉았음....

 

그래서 '성인 ADHD'검사나 우울검사를 해보고 싶었는데 

 

마침 학교 포탈싸이트에서 진로 관련하여 검사 진행 가능하다는 링크를 발견해서 접속해보았다.

 

이렇게 몇가지 검사를 할 수 있는지 확인이 가능한데

 

차례로 확인해보기 위해서 왼쪽의 학습전략검사를 진행해봤다.

 

대학생과 대학원생으로 선택이 가능하다.

 

내가 진행한 검사는 '대학원생'

기본 인적 사항을 작성 한 후

 

지문을 보며 나에 대해 체크해봐요.

(검사지의 지문은 혹시 몰라서 캡쳐하지 않았어요)

 

검사를 모두 완료하고 나면 결과보기로 파일 저장이 가능해요~

 

저는 두고두고 보면서 공부습관 잡으려고 컴퓨터에 저장해뒀어요 ㅠㅠ

 

저의 결과 중 자극이 되었던 몇몇 부분을 공유하자면

저는 정말, 공부를 하고 있으면서 '누가 강압적으로 시켜서 하는거면 더 잘하겠다..' 라는 생각을 종종해요.

 

자기 주도적으로 내 의지를 가지고 공부해본적이 없고, 늘 누군가가 이거해 이렇게해 하면서 지시사항을 줘서 따라가는 방향으로 공부했어요.

 

그렇다 보니 결과에서도 동기가 부족하고 주도적인 성향이 약하다고 딱 나오더라구요.

이런 와중에도 나에게 '강점'이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ㅠㅠ

 

어떻게든 동기부여를 찾아서 갖는다는점. 그리고 노트필기를 했을 때 그 내용을 보면 바로 기억을 한다는 점.

 

이렇게 좋은 강점이 있음에도 의지를 가지고 노트필 생각을 하지 않는게 가장 큰 문제...

 

약점에서도 단순히 공부 이외에 기분이 장애가 될 수 있는 부분도 잘 나오고 있어요.

이렇게 본인이 어떤 태도나 습관을 가져야 하는지, 그 습관을 가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까지 잘 나와요!

 

저는 뭔가 제가 느끼고 있는게 잘못된게 아니라 정말로 집중이 안되고 있었으며, 여러가지 사유들이 있지만 그런 상황에서도

 

어떻게 집중력을 유지하고 공부를 진행해가야하는지 잘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어요!!

 

혹시 대학생이나 대학원생 분들 학교 포탈 같은 곳에서 진로나 심리검사 등 할 수 있는건 다 해봐야하는거 아시죠?ㅋㅋ

 

사회에 나오면 전부 다 돈돈돈입니다...

 

이 검사 덕분에 좀 더 내가 할 일에 대해서 미루거나 회피하려고 하지 않고, 계획대로 실행하고 문제에 직면할 줄 알게되어

 

뜻깊은 검사 결과를 받게 되었네요.

반응형
LIST

'일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청계산 등산] 소소하고 건강한 주말  (0) 2021.09.12

댓글